반응형

침묵의 질병 '골다공증' 남성도 결코 안전하지 않습니다.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은 뼈가 쉽게 부러질 정도로 뼈를 약화시키는 질병입니다. 가장 흔하게는 고관절, 척추(척추) 및 손목의 뼈입니다. 골다공증은 뼈가 부러질 때까지 어떤 변화도 느끼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침묵의 질병"이라고 불립니다.

 

뼈를 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신체는 오래된 뼈를 분해하고 새로운 뼈 조직으로 대체합니다. 30세쯤 되면 뼈의 질량 증가가 멈춥니다. 뼈 건강의 목표는 가능한 한 오랫동안 뼈를 최대한 많이 유지하는 것입니다. 40대와 50대가 되면 대체되는 뼈보다 더 많은 뼈가 부러질 수 있습니다.

 

뼈 안쪽을 자세히 보면 벌집 모양의 것이 보입니다. 골다공증이 있으면 이 벌집의 공간이 더 커지고 벌집을 형성하는 뼈가 작아집니다. 뼈의 바깥 껍질도 얇아집니다. 이 모든 것이 뼈를 약하게 만듭니다.

골다공증이 위험 요인 및 원인

골다공증은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노인, 특히 노인 여성에게 가장 흔합니다. 남성에게도 이 질병이 있습니다. 백인과 아시아인 여성은 골다공증이 있을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큰 위험에 처한 다른 여성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골절이나 골다공증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 50세 이후에 뼈가 부러진 경우
  • 생리가 중단되기 전에 난소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 조기 폐경이 있었다
  • 평생 동안 칼슘 및/또는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했습니다.
  • 장기간 침대에서 휴식을 취했거나 신체적으로 비활동적이었습니다.
  • 흡연(흡연자는 식단에서 칼슘을 덜 흡수할 수 있음)
  • 관절염 및 천식 치료제 및 일부 암 치료제를 포함한 특정 약물 복용
  • 특정 약을 장기간 사용
  • 몸집이 작은 경우

골감소증이란?

골다공증의 위험은 나이가 들수록 커집니다. 폐경기에 여성은 몇 년 동안 빠르게 뼈를 잃을 수 있습니다. 그 후 손실은 줄어들지만 계속됩니다. 남성의 경우 골량 손실이 더 느립니다. 그러나 65세 또는 70세가 되면 남성과 여성이 같은 비율로 뼈를 잃게 됩니다.

 

뼈 손실이 시작되었지만 뼈를 강하게 유지하고 나중에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나이가 들어도 손목, 엉덩이 또는 척추뼈(척추 뼈)가 부러질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골밀도 검사

어떤 사람들에게는 골다공증의 첫 번째 징후가 자신이 점점 짧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거나 뼈가 쉽게 부러지는 것입니다. 골다공증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그 일이 일어날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뼈가 얼마나 강한지 알아보기 위해 골밀도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의 여성은 골다공증 관련 골절의 위험이 높은 65세 미만 여성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에 대한 선별 검사(검사)를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골밀도 검사는 평균적인 건강한 젊은 성인의 뼈와 골밀도를 비교합니다. T 점수로 알려진 검사 결과는 뼈가 얼마나 강한지, 골다공증이나 골감소증이 있는지 여부, 골절 위험을 알려줍니다.

골다공증 예방

뼈가 약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나이에 상관없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걷기, 하이킹, 조깅, 계단 오르기, 테니스, 춤과 같은 규칙적인 체중 부하 운동도 마찬가지입니다.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윗몸 일으키기, 발가락 터치, 골프채 휘두르는 등 척추를 비틀거나 허리를 앞으로 구부리는 활동을 피하십시오.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낙상을 방지하기 위해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중년 여성 건강을 위협하는 갱년기, 이 증상을 조심하세요!
📌5단계로 구분하는 치매 등급, 뇌 훈련 방법을 알아보자!
📌소변 상태가 이렇다면?! 신장 질환을 의심해야 합니다.
📌단기간 지방을 태우는 특급 다이어트 비법!

골다공증에 좋은 것

골다공증 치료는 뼈 손실을 막고 골절을 방지하기 위해 뼈를 재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적절한식이 요법, 운동 및 약물과 같은 건강한 생활 방식 선택은 추가 뼈 손실을 예방하고 골절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골밀도가 많이 손실된 경우 생활 방식의 변화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생각해야 할 몇 가지 약도 있습니다. 일부는 뼈 손실을 늦추고 다른 일부는 뼈를 재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이 골다공증 치료에 효과가 있는지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또한 가정에서 낙상을 방지하는 방법을 배우고 깨지기 쉬운 뼈가 부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생활 방식을 바꾸고 싶을 것입니다.

낙상을 주의

뼈가 약할 때 단순한 넘어짐으로 뼈가 부러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병원에 가거나 수술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관절 골절의 경우 장기간 누워 있어야 함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낙상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낙상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중년 여성 건강을 위협하는 갱년기, 이 증상을 조심하세요!
📌5단계로 구분하는 치매 등급, 뇌 훈련 방법을 알아보자!
📌소변 상태가 이렇다면?! 신장 질환을 의심해야 합니다.
📌단기간 지방을 태우는 특급 다이어트 비법!

남성 골다공증?

골다공증은 여성만의 질병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남성이 더 많은 골밀도로 시작하기 때문에 여성만큼 남성이 많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성은 여성보다 골밀도를 더 천천히 잃습니다. 그러나 남성은 골다공증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여성만큼 남성의 이 질병에 대해 잘 모릅니다. 그러나 가족력, 칼슘 또는 비타민 D 부족, 운동 부족 등 남성을 위험에 빠뜨리는 많은 것들이 여성과 동일합니다. 낮은 수준의 테스토스테론, 너무 많은 알코올, 특정 약물 복용 및 흡연은 다른 위험 요소입니다.

 

뼈가 쉽게 부러지거나 골다공증의 위험이 있는 노인은 검사와 치료에 대해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