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및 신청방법

코로나 19로 인해 자가격리 및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면 최대 2주간 격리 조치를 받게 되며, 격리 기간 이후에 자가격리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지원금(생활 지원비)은 소득기준과 상관없이 지원금 대상자는 누구나 수령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가격리지원금대상자및신청방법에관한썸네일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및 신청방법

목차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1. 확진자와 접촉하였으며,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선별 진료소나 보건소에서 자가격리 및 통원 치료를 권고받은 사람

    2. 회사에서 유급휴가나 격리기간 동안의 비용처리를 받지 않은 사람(이중 수급 금지)

    3. 접촉자나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어 성실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한 사람

    ※ 가족 구성원 중 자가격리로 인한 유급휴가를 받은 적이 있는 가구는 제외 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해외 입국자의 경우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가족 구성원 수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 1인 454,900원, 2인 774,700원, 3인 1,002,400원, 4인 1,230,000원, 5인 이상은 1,457,500원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이 금액은 14일(최대 격리기간)을 기준으로 한 금액이며, 만약 격리 기간이 14일이 안 되는 경우에는 상한액인 13만 원 내에서 격리자의 일급을 기준으로 하루하루 일할 계산하여 지급하게 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서류

    1. 선별 진료소나 보건소에 통보받은 자가격리 통지서나 입원치료통지서

    2. 작성한 지원금 신청서(관할 주민센터에서 작성 가능합니다)

    3. 신청자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4. 신청자의 통장 및 사본

    ※ 대리 신청의 경우 신청인과 대리인 신분증 모두 필요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 기간은 자가격리 해제(퇴원) 일 이후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금 신청은 방문접수만 가능합니다.(온라인 접수는 안됩니다) 신청 서류를 지참하셔서 주민등록상 관할 주민센터에 지원금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비교적 절차가 간단하지만 방문 전에 주민센터에 전화로 먼저 지원금 신청에 관해 문의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죠. 그 외 기타 문의 사항은 '질병 관리청, 1339'로 연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코로나 19로 인한 자가격리 생활지원비 대상자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활 지원비 수급은 지역마다 상이하지만 보통 신청 이후 한 달 이내에 수급이 완료된다고 하네요. 비교적 준비서류도 간단하고 절차도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수급 대상자이신 분들께서는 지원금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